알이즈웰
Java의 객체, 클래스, 인스턴스, 생성자 본문
- 객체
객체는 객체 지향 기술의 핵심이다. 객체 안의 변수를 필드(field)라 부르고, 객체 안의 함수를 메소드(method)라 부른다. 하나의 객체는 필드와 메소들 이루어진 소프트웨어의 묶음이다.
- 클래스
클래스란 특정한 기능을 가진 객체를 생성하게 해주는 설계도라고 할 수 있다. 클래스로 부터 만들어진 객체를 해당 클래스의 인스턴스(instance)라고 한다. 클래스는 객체에 포함될 변수와 메소드를 정의해야 한다. 자바에서 객체를 생성하려면 new 연산자를 사용해야 한다.
출처: http://luckyyowu.tistory.com/190 [요우의 내맘대로 블로그]
- 인스턴스
객체를 생성하여 JVM (Java Virtual Machine 자바 가상 머신)이 관리하는 메모리에 적재된 것
(코드화된 객체를 생성하여 메모리에 적재한 것)
출처: http://droptable.tistory.com/44 [DropTable]
- 생성자(Constructor)
인스턴스 생성 시 딱 한번 호출되는 메소드. 생성자 메소드는 인스턴스 변수의 초기화를 목적으로 정의된다. 클래스의 이름과 동일한 이름의 메소드이어야 하며, 반환형이 선언되어 있지 않으면서, 반환하지 않는 메소드여야한다. 반환형이 선언되어 있지 않다는 것은 void마저 없다는 것이다. 물론 return도 정의되어 있지 않다.
'Programming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날짜 변환 관련(LocalDate, LocalDateTime) (0) | 2019.06.12 |
---|---|
함수 호출 다이어그램 (0) | 2018.10.04 |
poi 사용하여 Java로 엑셀파일 생성 (2) | 2017.07.13 |
달의 마지막 날 찾기 (0) | 2017.07.10 |
상수 인터페이스 지양 (0) | 2017.07.05 |
Comments